Book / Book Chapter

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 4 [전경련, 2006]

작성자
isrc isrc
작성일
2017-02-09 03:15
조회
171


이 책은 전통기업의 E-TRANSFORMATION 사례와 인터넷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사례를 모두   포함하여, 각 분야별로 추진동기, 추진과정상의 애로사항 및 문제해결 방안, 시스템 선정과정, PI   와의  연계, 도입효과   등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자료 및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.
부록CD : [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 4] 2006 E- BUSINESS CASE LIBRARY

전경련,산자부 공동출판/각 장별 전문가 사례 저작

[ 목차 ]

제1장 야한 생각을 하면 정말 머리가 빨리 자랄까? : NAVER의 지식 iN 서비스

제2장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의 수성 전략 "선택과 집중" : (주) 다음커뮤니케이션

제3장 블루오션의 창출인가? : 미샤

제4장 e-마켓플레이스 키우기 : 옥션

제5장 인터넷 종량제, 구원투수인가 U-KOREA의 걸림돌인가 : KT

제6장 온라인과 오프라인 콘텐츠 비즈니스의 수익 공유는 가능한가? : (주) 소리바다의 온라인 음악서비스

제7장 e비즈니스에서 유비쿼터스 정보화로 : CJ-GLS의 유비쿼터스 지향 제3자 물류시스템

제8장 책임운영방식의 IT 아웃소싱 전략 : 산업은행 사례의 교훈

제9장 성과 평가에서 관리로 그리고…: 한국타이어의 CPM 도입사례

제10장 환자중심 디지털 병원 : 서울대학교병원의 정보화 사례

제11장 아무도 손대지 못했던 대중교통체계의 해법은? : 서울시 대중교통체계 개편과 신교통카드시스템

제12장 포대에서 네트워크까지, KIPONet의 성장과 진화: 특허청

전경련·산자부, `사례로 배우는 e비즈니스 Ⅳ` 발간

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산업자원부는 31일 `사례로 배우는 e비즈니스 Ⅳ`를 발간했다.

이 책은 e비즈니스를 통해 경영혁신과 전략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기업의 사례를 현장감 있게 담고 있다.이번이 4번째다.

이 사례집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는 네이버와 다음(Daum)의 경쟁전략을 소개하고 있으며, e마켓플레이스 업체 1위인 옥션의 판매자 유치 전략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.

또 KT의 인터넷 종량제, 소리바다의 온라인 음악서비스 등 최근 제기되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이슈에 대한 논의의 쟁점과 의사결정 과정 등을 제공하고 있다.

이밖에 CJ-GLS의 유비쿼터스 지향 제3자 물류 시스템, 산업은행의 IT 아웃소싱 전략, 한국타이어의 CPM 도입 사례, 서울대학교병원의 정보화 사례 등 전통기업의 e트랜스포메이션 사례를 소개하고 있으며 서울시의 신교통카드시스템, 특허청의 정보화사례 등 공공부문의 성공사례도 담았다.

[2006. 1. 31, 이데일리, 김기성기자]
전체 0